[이동통신사 스팸규제 안내]
최근 문자메세지 전송 시 전송결과는 ‘성공’임에도 부구하고,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가 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이동통신사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일부 정상적인 메세지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전송이 차단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실제 당사에서 발송 성공으로 분류되며,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스팸차단감소를 위해 연령제한없이 기본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세부 사항은 이동통신사마다 다름)
메세지 발송 후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스팸메세지 차단서비스’ 가입여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단, 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이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통신사 스팸 필터링 확인 안내
스팸문자로 필터링 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문자를 받으시는 분이 스팸필터링 서비스의 사용 설정을 조절 또는 해지하여 주시거나,
가입 통신사에 전화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통신사별 문의
-휴대폰에서 114로 전화
SKT 고객센타 : 1599-0011
KT 고객센타 : 100
LGT 고객센타 : 1544-0010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 02-859-3131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